[서초구] 2021 서초유스센터 미래인재양성 프로젝트 '찾아가는 미래교육(4차산업분야)' 안내
페이지 정보
본문
<사업내용>
ㅇ 사 업 명: 2021 서초유스센터 미래인재양성 프로젝트 '찾아가는 미래교육(4차산업분야)'
ㅇ 일 시: 2021. 9. ~ 2021. 11./연중실시(일정협의가능)
ㅇ 대 상: 서초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급 및 학년 단위
ㅇ 접 수: 교육일정 전화 조율 후 의뢰 공문 및 신청서 발송
ㅇ 접수일자: 2021. 6. 28.(월) ~ 프로그램 신청 마감 시까지
ㅇ 활동특전: 학급별 작품 선정 시 소정의 상품 제공 및 서초유스센터 제페토(메타버스 플랫폼)상 작품 전시(~‘21.12.31.)
ㅇ 문 의: 서초유스센터 특화사업팀 윤소이 02-3486-0026
<세부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대상: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체험명 | 창직여행(1인 10,000원_2시간 기준) | |
체험목표 |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의 미래 교육 및 창직(창의직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형 디지털 시민성(리터러시) 역랑강화 및 '창의&혁신' 사고발달에 도움을 준다. | |
사전준비 | 수업에 필요한 사전 워크지 및 보드게임 준비물을 체크한다. | |
주요 | 구분 | 학습내용 |
도입 | 1. 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2. 프로그램 관련 안전 및 유의사항 전달하기 | |
본활동 | 1교시 <미래세상탐구, 창직여행 시즌2> - 과거, 현재, 미래의 변화를 살펴보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새로운 다양한 신직업을 알아본다. | |
2교시 <나의 기술 유형에 맞는 신직업 찾기> - 나의 기술 유형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보드게임 속 8가지 기술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관심이 가는 유망 기술을 알아본다. 내가 관심 있는 기술유형을 자세히 알아보고 미래에 생겨날 나만의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소개해본다. | ||
마무리 | 프로그램 진행에 사용된 보드 게임 물품을 정리하고, 전제적인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나눈다. | |
사후활동 |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신직업을 서로 이야기 해보고,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생겨날 수 있는지 생각해본다. |
* 프로그램 대상: 중학교 / 고등학교
체험명 | 디자인더퓨처(1인 10,000원_2시간 기준) | |
체험목표 |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의 미래 교육 및 창직(창의직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형 디지털 시민성(리터러시) 역랑강화 및 '창의&혁신' 사고발달에 도움을 준다. | |
사전준비 | 수업에 필요한 사전 워크지 및 게임 준비물을 체크한다. | |
주요 | 구분 | 학습내용 |
도입 | 1. 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2. 프로그램 관련 안전 및 유의사항 전달하기 | |
본활동 | 1교시 <기술의 변화와 미래 유망기술 알아보기> - 기술이 변화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미래 유망기술을 알아본다. - 유망기술카드를 참고하여 어떤 미래기술이 들어갈지 다양하게 생각해본다. - 제시된 카드 중에서 미래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한 후, 위협이 되는 이유를 생각해본다. - 가장 위협이 되는 상황을 미래유망기술을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 |
2교시 <미래 환경 예측해보기> - 선택한 장소에 미래의 유망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본다. - 내가 선택한 장소가 기술에 의해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해보고, 예측한 장소의 미래 모습에 대해 설계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본다. | ||
마무리 | 프로그램 진행에 사용된 게임 물품을 정리하고, 미래의 모습을 설계한 그림을 발표하며 전제적인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나눈다. | |
사후활동 |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유망 기술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술들을 이야기 해보고, 그 유망기술이 추후 어떤 방향으로 이용될 수 있는지 생각해본다. |
* 프로그램 대상: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체험명 | 내가 만드는 직업(1인 20,000원_4시간 기준) | |
체험목표 |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의 미래 교육 및 창직(창의직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형 디지털 시민성(리터러시) 역랑강화 및 '창의&혁신' 사고발달에 도움을 준다. | |
사전준비 | 수업에 필요한 사전 워크지 및 게임 준비물을 체크한다. | |
주요 | 구분 | 학습내용 |
도입 | 1. 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2. 프로그램 관련 안전 및 유의사항 전달하기 | |
본활동 | 1교시 <기술의 변화와 미래 유망기술 알아보기> - 기술이 변화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미래 유망기술을 알아본다. - 유망기술카드를 참고하여 어떤 미래기술이 들어갈지 다양하게 생각해본다. - 제시된 카드 중에서 미래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한 후, 위협이 되는 이유를 생각해본다. - 가장 위협이 되는 상황을 미래유망기술을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 |
2교시 <미래 환경 예측해보기> - 선택한 장소에 미래의 유망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본다. - 내가 선택한 장소가 기술에 의해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해보고, 예측한 장소의 미래 모습에 대해 설계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본다. | ||
마무리 | 프로그램 진행에 사용된 게임 물품을 정리하고, 미래의 모습을 설계한 그림을 발표하며 전제적인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나눈다. | |
사후활동 |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유망 기술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술들을 이야기 해보고, 그 유망기술이 추후 어떤 방향으로 이용될 수 있는지 생각해본다. |
첨부파일
- 붙임1_2021 서초유스센터 미래인재양성 프로젝트‘찾아가는 미래교육4차산업분야 안내 1부.pdf (1.5M) 1회 다운로드 | DATE : 2021-08-10 11:39:48
- 붙임2_교육신청서 1부.hwp (9.5K) 0회 다운로드 | DATE : 2021-08-10 11:39:48
- 이전글2021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서울특별시교육청 지정평생학습관 신나는 Speech' 참여자 모집 안내 21.08.11
- 다음글제3회 강북구청소년어울리마당 "강북끼쟁이" 참가동아리 모집 21.08.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