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서울미래교육지구의 궁금한 사항을 검색해보세요.

[서초구] 2021 서초유스센터 미래인재양성 프로젝트 '찾아가는 미래교육(4차산업분야)'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댓글 0건 조회 394회 작성일 21-08-10 11:37

본문


<사업내용>


ㅇ 사 업 명: 2021 서초유스센터 미래인재양성 프로젝트 '찾아가는 미래교육(4차산업분야)' 


ㅇ 일     시: 2021. 9. ~ 2021. 11./연중실시(일정협의가능)


 대     상: 서초구 관내 초··고등학교 학급 및 학년 단위


 접     수: 교육일정 전화 조율 후 의뢰 공문 및 신청서 발송


접수일자: 2021. 6. 28.() ~ 프로그램 신청 마감 시까지


 활동특전: 학급별 작품 선정 시 소정의 상품 제공 및 서초유스센터 제페토(메타버스 플랫폼)상 작품 전시(~‘21.12.31.)


 문      의: 서초유스센터 특화사업팀 윤소이 02-3486-0026

 

<세부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대상: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험명

창직여행(1인 10,000원_2시간 기준)

체험목표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의 미래 교육 및 창직(창의직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형 디지털 시민성(리터러시) 역랑강화 및 '창의&혁신' 사고발달에 도움을 준다.

전준비

수업에 필요한 사전 워크지 및 보드게임 준비물을 체크한다.

주요
내용

구분

학습내용

도입

1. 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2. 프로그램 관련 안전 및 유의사항 전달하기

본활동

1교시 <미래세상탐구, 창직여행 시즌2>

- 과거, 현재, 미래의 변화를 살펴보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새로운 다양한 신직업을 알아본다.  

2교시 <나의 기술 유형에 맞는 신직업 찾기>

- 나의 기술 유형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보드게임 속 8가지 기술 유형에 대해 살펴보고 관심이 가는 유망 기술을 알아본다. 내가 관심 있는 기술유형을 자세히 알아보고 미래에 생겨날 나만의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어 친구들에게 소개해본다.  

마무리

프로그램 진행에 사용된 보드 게임 물품을 정리하고, 전제적인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나눈다.

사후활동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신직업을 서로 이야기 해보고,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생겨날 수 있는지 생각해본다.


 * 프로그램 대상: 중학교 / 고등학교  


체험명

디자인더퓨처(1인 10,000원_2시간 기준)

체험목표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의 미래 교육 및 창직(창의직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형 디지털 시민성(리터러시) 역랑강화 및 '창의&혁신' 사고발달에 도움을 준다.

사전준비

수업에 필요한 사전 워크지 및 게임 준비물을 체크한다.

주요
내용

구분

학습내용

도입

1. 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2. 프로그램 관련 안전 및 유의사항 전달하기

본활동

1교시 <기술의 변화와 미래 유망기술 알아보기>

- 기술이 변화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미래 유망기술을 알아본다.

- 유망기술카드를 참고하여 어떤 미래기술이 들어갈지 다양하게 생각해본다.

- 제시된 카드 중에서 미래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한 후, 위협이 되는 이유를 생각해본다.

- 가장 위협이 되는 상황을 미래유망기술을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2교시 <미래 환경 예측해보기>
- 제시된 장소카드를 참고하여 미래 유망기술이 가장 필요한 장소 한 곳을 선정한다.

- 선택한 장소에 미래의 유망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본다.

- 내가 선택한 장소가 기술에 의해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해보고, 예측한 장소의 미래 모습에 대해 설계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본다.

마무리

프로그램 진행에 사용된 게임 물품을 정리하고, 미래의 모습을 설계한 그림을 발표하며 전제적인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나눈다.

사후활동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유망 기술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술들을 이야기 해보고, 그 유망기술이 추후 어떤 방향으로 이용될 수 있는지 생각해본다.

 

* 프로그램 대상: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체험명

내가 만드는 직업(1인 20,000원_4시간 기준)

체험목표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 시대의 미래 교육 및 창직(창의직업)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형 디지털 시민성(리터러시) 역랑강화 및 '창의&혁신' 사고발달에 도움을 준다.

사전준비

수업에 필요한 사전 워크지 및 게임 준비물을 체크한다.

주요
내용

구분

학습내용

도입

1. 센터 소개 및 프로그램 안내

2. 프로그램 관련 안전 및 유의사항 전달하기

본활동

1교시 <기술의 변화와 미래 유망기술 알아보기>

- 기술이 변화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미래 유망기술을 알아본다.

- 유망기술카드를 참고하여 어떤 미래기술이 들어갈지 다양하게 생각해본다.

- 제시된 카드 중에서 미래에 위협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한 후, 위협이 되는 이유를 생각해본다.

- 가장 위협이 되는 상황을 미래유망기술을 적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2교시 <미래 환경 예측해보기>
- 제시된 장소카드를 참고하여 미래 유망기술이 가장 필요한 장소 한 곳을 선정한다.

- 선택한 장소에 미래의 유망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본다.

- 내가 선택한 장소가 기술에 의해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해보고, 예측한 장소의 미래 모습에 대해 설계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본다.

마무리

프로그램 진행에 사용된 게임 물품을 정리하고, 미래의 모습을 설계한 그림을 발표하며 전제적인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나눈다.

사후활동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유망 기술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술들을 이야기 해보고, 그 유망기술이 추후 어떤 방향으로 이용될 수 있는지 생각해본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