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서울미래교육지구의 궁금한 사항을 검색해보세요.

학교랑 마을이랑 어린이 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 서울특별시교육청, 자치구청, 교육지원청, 지역사회,학교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여 학교-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자 노력한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기록들을 모아놓았습니다

드림투게더 프로젝트

본문

그림3.jpg


2015111일 기준 행정자치부 조사결과 국내 거주 외국인은 170만명이며,

그 중에 영등포구에 거주 중인 외국인이 57000여명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1위 입니다.


외국인의 밀집도는 서울시 자치구에서 가장 높은 14%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영등포교육복지센터에서는 다문화가정의 학생이 가지게 되는 복합적인 어려움 해소와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서울특별시와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과 영등포구가 함께하는 영등포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드림투게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림투게더 프로젝트]는 다문화가정 학생과 일반가정 학생이 어울리는 통합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 모두가 건강한 학교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성장체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정 학생 지원이 필요한 초등학교 9, 중학교 5개 등 총 14개교가 다문화가정 학생과 일반가정 학생이 건강한 학교문화를 형성하는데 동참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 중요 사안은 지원대상을 중도 입국 청소년들, 미취학아동(6~7)으로 확대함으로써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성장 지원을 강화하였습니다.


 


하나. 사업참여기관 컨소시엄 협약


noname01.jpg


영등포교육복지센터(이은영 센터장),


다문화가족지원센터(공상길 센터장),


한신플러스케어(윤영란 센터장),


서울온드림교육센터(김수영 센터장)2017523일 드림투게더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하여 다문화 통합지원망을 튼튼하게 구축하였습니다.


 


. 영등포교육복지센터 드림투게더



noname01 (2).jpg


 


영등포교육복지센터는 학생을 중심으로 개별맞춤집중지원(학습코칭, 멘토링, 아카데미, 문화체험)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교적응력 향상을 도모합니다. 또한 사업운영지원을 하여 각 지역 기관의 질 좋은 자원이 학교에 투입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앞으로도 영등포구에 다문화가정학생들과 우리나라 학생들 모두가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삶을 꾸려갈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