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서울미래교육지구의 궁금한 사항을 검색해보세요.

학교랑 마을이랑 어린이 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울시, 서울특별시교육청, 자치구청, 교육지원청, 지역사회,학교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여 학교-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고자 노력한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기록들을 모아놓았습니다

얘들아, 아침밥 먹자~

본문

금천구 사회적경제와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조식지원 크라우드 펀딩 진행

 

image00001.jpg


2018년 3월 30일 아침 금천구 시흥4동의 한울중학교 교문에서는 평소 등교시간과 색다른 풍경이 펼쳐졌다. 아침을 못 먹거나 간단하게 때운 학생들을 위해 금천구청과 함께 든든한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아침밥 캠페인이 열렸기 때문이다. 

 올해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추진단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하여 아침 결식 아동 청소년을 위한 조식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6월까지 오마이컴퍼니에서(www.ohmycompany.com) 진행하는 금천구 아침결식 아동∙청소년 조식지원 크라우드 펀딩은 향후 조식지원이 필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아침결식 학생들에게 조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image00002.jpg
균형있는 아침식사를 제공받는 한울중 학생들의 모습


 

image00003.jpg
image00004.jpg
저소득층 학생 조식 지원


 

조식지원은 아침 결식 학생들에게 아침밥을 지원함으로써 수업 집중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와 정서적 안정을 조성하여 학교생활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image00005.jpg
2017. 7.3 남부교육지원청 조식지원 후원모금 전달 (출처: 교육청홈페이지)


 

이미 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협력사업으로 2015년부터 아시아나 항공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아이바’ 사업과 2017년 KRW 국민행복재단이 월드비전과 협력하여 진행하는 ‘아침머꼬’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던 중 지원대상을 더 넓히기 위해 펀딩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특히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 추진단과 사회적경제 기업이 제공하는 조식은 학생들의 건강한 식사를 위해 화학조미료 없이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인증을 받은 안전한 국내산 먹거리를 사용하여 이윤보다는 사람을 우선하는 사회적경제 가치를 기반으로 질 높은 급식을 지원하여 아동∙청소년들의 아침 결식률을 낮추고 튼튼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하여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추진단 강혜승 운영위원장은 “지역의 많은 아이들에게 조식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금천구의 더 많은 아이들이 아침밥을 잘 챙겨먹고, 즐거운 학교생활과 더불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했다. 
(문의처 070-4432-4162 금천구 사회적경제 특구추진단) 

 

※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온라인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해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소개하여 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종류에 따라 후원형, 기부형, 대출형,지분투자형 등 네가지 형태인데 대체적으로 사회복지부분은 보상을 조건으로 하지 않고 순수한 목적으로 지원하는 후원형, 또는 기부형 방식으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