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서울미래교육지구의 궁금한 사항을 검색해보세요.

생태 전환 교사 소통방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교사 네트워크 정회원 이진수 댓글 0건 조회 1,078회 작성일 21-01-17 15:39

본문

혁신교육지구를 통해 생태 전환 교육에 관심있는 선생님들과 만나고 싶습니다. 의견도 나누고 도움도 받고 싶습니다. 

그거라고 네트워크 게시판을 만들어 놓으신 것 같아서 우선 카카오톡 대화방부터 만들었습니다. 


생태 전환, 이 네 글자에 끌려 여기까지 오신 분이라면 분명 우리 교육의 전환, 기후 위기와 지속가능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구와 생명, 건강한 식생활, 사회적 책임과 실천을 가르치는 교육과정을 고민하실 것이고 이미 교실에서, 학교에서 다양한 시도를 이어오고 계실 테지요. 마을과 함께 풀어가는 교육을 위해 혁신교육지구에도 참여하고 계신 거고요. 저도 그래서 우리 동네 혁신교육지구 추진단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제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작년엔 서울시 교육청이 생태전환교육 중장기('20~'24) 발전 계획을 내고 네 차례에 걸쳐 포럼을 열었죠. "기후위기 시대,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전환교육"이라는 비전이 발표됐고 이미 관련 과제를 준비중인 선생님들도 계실 겁니다. 저도 그 중 하나입니다. 생태전환 학교 계획서를 작성했고(제출하진 못했습니다) 성북혁신교육지구 학교선택제사업으로 생태환경 프로젝트를 신청했습니다. 작년에도 코로나를 뚫고 마을-학교 자원 순환 캠페인(동교동락 추진단 활동)을 펼쳤고 올해도 마을과 함께 꾸려나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카톡 오픈 채팅방을 만들었으니 찾아와주세요.  

혼자 보다는 둘이 낫고, 여럿이면 더 좋으니까요~ 

(아래 링크 누르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이 게시물은 sedumaster님에 의해 2021-01-17 20:53:10 지구별소식에서 이동 됨]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